메인메뉴 바로가기
본문 바로가기
글자크기조절
폰트확대
폰트축소
폰트원본크기

화원마당

  • 글쓴이 : 직원
  • 날짜 : 12-03-22 17:39
  • 조회수 : 2,035
희망온돌프로젝트 미담사례..

? 일    시 : 2012년 1월~ 현재
? 대 상 자 : 차○○
? 지원내역 : 난방대체기구(온열기) 및 동절기 전기세(온열기, 전기장판 사용)


좁은 골목길, 창고로 사용되는 좁은 쪽방에서 문에 들이치는
바람을 막기 위해 비닐로 임시조치를 해 놓은 생활공간...

서울시에서 진행하고 있는 희망온돌사업

시장 한 구석 3평 남짓한 근린주택에 홀로 사시는 차○○(74세, 구로동) 할아버지 가정의 주거환경개선을 통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온풍기와 전기요금지원을 실시하였습니다.

할아버지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도시가스 등 난방시설이 전혀 없이 생활하고 있었으며, 방안온도와 외부온도 차이가 거의 없어 냉장고를 가동하지 않아도 될 정도이며 또한 냉골의 바닥은 발이 시려 디디기 힘든 정도였습니다.

이러한 곳에서 할아버지는 침대위의 전기장판 하나만으로 추운겨울을 보내고 있지만 이마저도 전기세의 부담으로 ON/PFF를 반복하여 사용할 수 밖에 없는 현실이었습니다.

항상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걱정하던 할아버지의 사례를 화원종합사회복지관에서 알게 되었고 금년도에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희망온돌 대상자로 추천 선정되었습니다.

이후 할아버지 가정에 따뜻함을 전해줄 온풍기와 이러한 전기용품을 경제적인 부담없이 마음놓고 따뜻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현재 전기세를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.

할아버지께서는 집안이 너무 춥지만 경제적인 부담으로 마음껏 장판조차 틀지 못했는데 보다 따뜻하게 밤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을 해줌에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셨습니다.

prev next

lislt

QUICK MENU

후원안내